책을 펼쳤지만 너무 편안해서일까 자꾸 책을 떨어뜨리게 된다.

 

스프링 침대가 꺼지다...
10년 된 과학침대(?)의 허리가 푹 파였다. 그간 매트리스의 상하를 바꾸기도, 앞뒤를 뒤집어주기도 했지만 육중한 몸땡이를 10년간 견디기엔 무리수였을까? 남편님은 허리수술을 받은 전적이 있어서 허리를 잘 받쳐주는 기능이 중요하기에 침대를 바꿔야 하는 선택의 고민에 빠졌다. 물론 나 역시 침대에서 많이 뒤척여서 숙면의 필요성이 절실했다.

 

 

리클라이너 침대? 하지정맥女에게 너무나 매력적인 그 이름
홈쇼핑에서 리클라이너 침대라는 이름의 모션베드 광고를 봤다. 신세계였다. 다리가 늘 무거워 베개 위에 다리를 올리고 자곤 하는데, 어느새인가 베개는 저 아래에 처박혀 있기 일쑤였다. 바디***, 체리*, 일ㄹ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모션베드는 퀸사이즈 기준으로 400만원대에 육박했다. 너무 먼 그대였다.ㅜㅜ 그때부터 폭풍 검색질을 시작했다.

 

 

후기가 좋은 가성비 침대를 찾아라
검색창에 모션베드만 쳐도 수많은 업체가 나온다. 단순히 가격비교를 하기에는 좋은 침대를 고르기 힘들 것 같아서 후기가 좋은 업체를 찾아보았다. 내가 선택한 모베 모션베드는 믿을만한 좋은 후기가 많았다. 자신의 집에 침대를 설치해두고 사진을 올린 실사용자들이니 믿을만하다고 판단했다. 또한 브랜드 침대에 비해 반값 정도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었다.
체험해볼 수 있는 쇼룸이 있어서 퇴근 후 들러서 직접 누워보며 다양한 매트리스 중에서 어떤 걸 선택할지 몸으로 느껴보았다.

 

서로 달랐던 혹했던 기능 두 가지
내가 혹했던 모션베드 기능은 다리를 올릴 수 있다는 거였던 반면에 남편님은 알람기능에 엄지척을 들었다. 아침 잠이 많아 늘 몸을 일으키기 힘들어하는데 알람에 맞춰 저절로 상체를 일으켜주니 얼마나 반가웠으랴? 모베에서는 앱 연동을 통한 스마트알람기능이 기본사양이며, 부가적으로 추가비용으로 USB 충전기, LED 조명을 설치할 수 있다. 침대 헤드며  하단부는 재질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좌. 리모컨과 앱을 이용해 원하는 자세를 설정할 수 있다.   우. 침대 옆으로 충전기 단자가 있어서 핸드폰을 하면서 잠들기 전까지 활용하고 있다.

 

부부가 따로 또 함께 활용하는 싱글침대
신혼침대로 퀸 사이즈를 선택해 함께 침대를 활용했던 반면에 이번에는 두개의 싱글침대를 붙여서 침실을 꾸몄다. 아무래도 각자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가 틀릴 것 같았고 일어나는 시간도 달라서 스마트알람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각각 설정해야만 했다. 가장 큰 이유는 10년간 이불을 돌돌 말아서 빼앗아가는 나의 잠버릇에 호되게 당한 남편의 굳건한 결심이 있었다..(또르륵...)
‘아무리 그래도 부부가 한 이불을 안 덮고 자면 좀 서운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너비 90㎝ 싱글침대는 둘이 꼭 붙어서 자도 충분한 사이즈다.

 

 

1년 사용해 보니
나의 게으름 때문에 어느덧 1년이나 침대를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리게 되었다. 그간 서로 최적화된 자세를 탐색했다.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자세는 상체를 올리는 자세이다. 역류성 식도염 증세가 있어 그 자세로 가장 편안함을 느낀다. 난 역시 천근만근 다리를 올리고 자는 자세를 선호한다. 상체도 약간 올려주면 무중력 자세가 돼서 딥 슬립을 위한 최적이 된다. 그다음으로 선호하는 자세는 TV/PC 자세이다. 잠자기 전 숙면을 위한 독서(?) 타임에 책을 베개에 받치고 앉은 자세가 세상 편하다. 그래서 독서 시간은 5분이 채 안된다는 슬픈 진실.

 

메모리폼 매트리스 개인차 있어

모션기능을 제치더라도 의외로 매트리스 자체에 만족하고 있다. 가장 딱딱한 매트리스를 골랐지만 몸을 감싸주는 포근함이 최고다. 반면 이는 곧 열이 많은 남편에겐 단점이 되기도 한다. 또다른 단점으론, 겨울엔 온수매트가 필수인 나에게 폼매트리스의 변형을 우려해 온수매트와의 사이에 한 층 더 쌓아올리는 매트가 필요했다. 겨울 동안 이케아에서 가장 싼 매트리스를 올리고 사용했다.
그 외의 면에서는 만족만족만족. 10년이 지나면 꺼짐 현상이 나타날지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모션베드와 폼매트리스의 조합은 꿀이라고 말하고 싶다.

 

 
 
처음 경험해보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의외로 딥 슬립~


#리클라이너 침대 #모션베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