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UV 중에서 각진 박스카가 매력적인 지프 레니게이드입니다. 깜찍한 외관과 터프한 내면을 숨기고 있습니다. SUV 원조 지프의 막내 격인 소형 SUV로 디자인 때문에 타는 차라는 누명을 쓰고 있는데요 그 정도일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오너의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

저는 미니 쿠퍼의 SUV라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둘 다 디자인에 큰 점수를 주고 타는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너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차여서 대중적인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만 예쁜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실제 차 사이즈는 기아 셀토스는 르노삼성 XM3와 비슷합니다.


부드러운 가속 페달과 묵직한 가속력

4 기통 가솔린 2022년 레니게이드를 설명드리자면 173마력 27 토크 정도입니다. 낮은 출력은 아니지만 밟는 만큼 가속력이 좋은 차는 아닙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가속 페달과 묵직한 가속력은 반전 매력입니다. 그전에 지프의 스티어링휠이 무거워서 여성 운전자들이 핸들링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레니게이드는 가볍게 돌아갑니다.

선루프 제대로 느껴지는 운전석

SUV 특징인 시트 포지션이 높고 운전 시야가 좋다는 특징 외에도 작은 차임에도 여유로운 헤드 공간과 시트 포지션의 변화로 운전석에서의 느낌은 작은 차를 운전한다는 느낌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선루프가 기본 사양이면서 차가 솟아 있어서 운전석에서 선루프의 개방감이 꽤 큽니다.
이런 면까지 좋게 느껴지는 건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 때문일 겁니다.

오프로드 최적화된 세팅  

진동과 소음도 기준을 어디에 두냐에 따라 크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처럼 감성으로 승화시키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지프라는 브랜드가 전해주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세팅이니 별 개의치는 않습니다. 대신 국산 차들의 부실한 하체보다는 안전성을 중점으로 두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캠핑용 차로는 어떨까?

캠핑용 세컨드 차로 이용하시려면 2열 시트를 접고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이 아쉽게도 좁은 편입니다. 다만 풀플랫이 가능해 넓게는 쓸 수 있습니다.
지프니까 옵션이 별로 일거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요 의외로 옵션이 꽤 괜찮습니다. 운전석 전동식 시트, 열선 핸들, 카플레이, 차선 이탈방지,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들어 있습니다.

연비까지 챙긴 레니게이드

엔진의 특성상 소음이 느껴져서 소음이 덜한 모델을 찾는다면 디젤보다는 가솔린 모델이 더 적합합니다. 레니게이드는 지프 차량 중 핸들링이 좋은 편이라는 평이 있으며 다운 사이즈 엔진을 쓴 덕분에 연비가 좋아져서 꽉 막힌 도심 시내 주행 시 10km/l 정도가 나옵니다.

레니게이드 중고로는 어떨까?

저는 특별히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차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신차를 뽑아 봤자 1년만 각별하고 나중에는 이게 신차인지 중고차이지 인지도 안되더라고요.  
2021년 이전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 모델은 보증기간이 만료된 만큼 중고차를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하는데요, 수입차의 경우 부품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 연식과 주행거리가 짧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기간은 신차 출고일로부터 적용되며, 기간과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보증기간의 만료로 간주합니다. 차체 및 일반 보증은 36개월 또는 6만 km, 소모성 부품 보증은 12개월 또는 2만 km입니다.

레니게이드 중고 시세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식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 가솔린 2륜 모델은 2,146~2,430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4륜 모델은 2,635만 원대입니다.
2022년식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가는 좀 더 세세히 나눠지는데요. 2륜 모델 1.3 론지튜드는 2,937만 원, 1.3 리미티드는 3,182만 원, 2.4 론지튜드는 2,379만 원, 2.4 리미티드는 2,703만 원 대입니다. 4륜 1.3 리미티드 AWD 3,392만 원, 2.4 리미티드 AWD 3,130만 원대입니다. 참고로 신차 가는 4천1백부터 시작해 4천3백 정도.


아쉬운 점 매력으로 승화될까?

지프는 수입 차인 만큼 국산차만큼의 빠른 AS는 어렵습니다. 사소한 AS여도 부품 하나 교체하는 데도 시간이 꽤 걸립니다. 오늘 들어가서 당일로 AS가 끝나는 빠른 대처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반면, 개성 있는 마스크를 가진 수입 suv 중 지프 레니게이드 중고차처럼 경제적인 차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2040 분들이라면 스타일리시하면서 운전의 재미도 느끼실 수 있어서 만족하실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