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폼클렌징 어떤 제품 고르지?

 클렌징폼으로 주로 클렌징을 하는 남편을 위해 남자 폼클렌징을 골라봤다. 남자 피부 두께는 여자에 비해서 두꺼운 편이지만 남편의 경우엔 민감해서 제품을 잘 못쓰면 피부가 뒤집어지곤 한다. 마스크 트러블도 자주 일어나 연고를 수시로 바르는 편이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저자극 클렌저 중에서 골라야 했는데, 요즘엔 약산성 클렌징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저자극이면서 촉촉한 타입으로 골라봤다.

내 남자의 투박한 클렌징..

라운드어라운드 클렌징품, 메이크프렘 클렌징폼 비교

 기존에 남편이 잘 사용하던 제품은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클렌징폼. 선크림, 비비크림을 챙겨 바를 때가 있어서 클렌징도 잘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을 좋아했다. 하지만 각질이 올라오는 겨울철에는 좀 더 촉촉한 타입을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았다.

 올리브영에서 눈에 띈 폼클렌징이 있었는데 그것이 메이크프렘 세이프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 라운드어라운드 약산성폼클렌징과 마찬가지로 이번 폼클렌징도 약산성 제품이다.

약산성 클렌징폼이 좋은 이유는 피부가 약한 산성을 띄기 때문에 피부에 적합한 약산성 농도로 클렌징을 해주는 게 좋다. 메이크프렘 세이프미 모이스처 클렌징폼은 약산성 제품이면서 수분 케어에 좋은 바오밥나무열매추출물 원료를 사용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메이크프렘 수분크림을 사용했던 경험상 꽤 만족했던 기억이 남았다. 촉촉한 수분크림으로 기억이 박혀 있어서 같은 라인의 클렌징폼도 역시 좋을 것이라는 기대가 되었다.

 

클렌징 하는 모습. 클렌징 직후 모습. 1시간 경과 후 모습. 얼굴이 당기지 않아서 만족.

메이크프렘 세이프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 써보니

 먼저 오백원 동전만큼 짜서 거품을 풍성하게 낸 뒤 얼굴에 클렌징을 해준다. 남편에게 사용 소감을 물어보니 얼굴이 땅기지 않아서 좋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내 얼굴에 직접 해보았는데, 쿠션으로 피부화장을 하고, 눈썹, 입술만 간단히 한 화장이지만 하루 종일 절어 있는 피부를 깨끗이 지워주었다. 지울 때도 자극은 느껴지지 않았고, 지운 후 테스트를 해볼 겸 한 시간 정도 스킨케어를 하지 않고 있어 보았다. 그러다가 깜빡하고 몇 시간이 흘렀는데도 불편한 당김은 없었다. 오히려 내가 써보고 대만족 해서 자주 손이 갈 것 같다. 평소 클렌징 습관이 오일로 유화시키곤 했는데 폼클렌징이 사용하긴 더 편한 것은 사실.

 

산뜻한 타입을 원하는 지성피부 추천 - 라운드어라운드그린티클렌징폼
촉촉한 타입을 원하는 건성피부 추천 - 메이크프렘세이프미릴리프모이스처클렌징폼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폼 180ml + 140ml 기획세트, 1세트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 200ml+200ml(리뉴얼), 200ml, 2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