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를 밥처럼 먹는 나에게 남편이 하사하신 선물, 보만 요거트메이커 JM6520. 1년 넘게 쓰면서 블로그에 이제야 후기를 남긴다. 보만 요거트 메이커는 사용하면 할수록 손쉬운 사용으로 자주 손이 간다.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어 자녀의 간식용으로도 좋은 요거트를 뚝딱 만들어주는 똑똑한 가전제품임이 확실하다.

 

집에서 요구르트 만들기그릭요거트를 만들어 주는 유청분리기도 필수템이다꾸덕한 질감을 한번 맛보면 끊을수없는 중독이 된다.
요거트 만들기를 향한 집념으로 많은 방법과 장비를 거쳐 드디어 정착했다. 이 장비와 함께라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요구르트, 면보로 내리는 그릭요거트를 잊게 된다. 똥손도 기꺼이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효자 아이템 요구르트 만들기 세트.

 

 

보만 디지털 요거트메이커

COUPANG

www.coupang.com

 

 

폴스 우유 쟁여서 요거트 해 먹는 집

우리 집은 호주에서 물 건너온 목초 우유,, 폴스 우유를 택배로 시켜서 먹고 있는데 이게 좋은 점은 멸균우유여서 쟁여서 먹는 게 가능하다. 퇴근 후 마트 들르는 것도 귀찮을 때가 많은데 신선식품인 우유를 한 번에 쟁여놓고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좋다. 마트 가면 괜히 이것저것 장을 보게 돼서 차라리 안 가면 장바구니 절약에 도움이 되니 되도록 필요한 것만 동네 슈퍼를 이용하곤 한다.

우유는 남편도 잘 먹고 난 우유보다는 요거트를 잘 먹으니 쟁일 틈 없이 소비되고 있다. 처음엔 1리터 짜리 폴스 우유를 사곤 했는데 과도하게 요구르트를 먹으니 우유 소비가 너무 심해서 자제하는 의미로 250밀리리터로 시키곤 한다. 그동안 요거트를 나만 꺼내먹기 미안했는데, 빨대까지 같이 붙어 있어서 남편도 애용하게 되니 일석이조이다.

 

 

 

폴스 퓨어 밀크

COUPANG

www.coupang.com

 

 

보만 디지털 요거트 메이커 JM6521

상품 이미지처럼 1리터 짜리 우유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따로 용기에 담지 않아도 우유팩 그대로 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다. 요즘에는 요거트 메이커를 살 때 함께 제공되는 용기에 250밀리리터짜리 두 봉지를 넣고 윌 하나를 개봉해서 잘 섞어준 후 45도에 8시간을 실행시켜 준다. 8시간이 지나고 나면 완성됐다는 알람 소리와 함께 흔히 시중에서 파는 요거트 질감이 완성된다. 이대로 먹어도 되지만, 그릭요거트를 만들기 위한 한 과정을 더 추가한다. 유청분리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12시간 이상 꾸덕한 식감을 위해 단단한 질감을 만들어 주는 것. 물론 1리터 우유를 조금 덜어내고 윌 같은 요구르트를 섞어서 만들어 줄 수도 있다. 그럴 경우 시간만 10시간으로 늘려서 사용하면 된다.

 

걸쭉 꾸덕 요거트 만드는 비법

사놓고 어떻게 하면 꾸덕하게 요구르트를 잘 만들어볼까 고민하면서 후기를 많이 찾아봤는데, 의외로 요거트를 만드는데 실패한 사례가 많이 보였다. 반대로 잘 만들어졌다는 후기도 찾아보면서 따라 해 봤는데 지금껏 일 년간 사용하면서 한 번도 실패해 본 적이 없다.

이대로만 따라하면 실패 걱정 없는 요거트 만들기가 가능하다.

먼저, 우유와 요거트 모드 냉장고에서 꺼내 상온에 방치해 둔다. 어차피 요거트 메이커에 들어가면 일정한 온도로 데워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몇 시간 두었다 차가움이 가셔지면 윌을 우유에 부어 고루 섞일 수 있게 저어준다(스텐 제외). 그 후 용량에 맞게 보만 요구르트 메이커에 넣고 두면 끝. 요거트를요구르트를 실패한 사례를 보면 가루 요거트를 쓰거나 두유로 했을 때 실패한 사례가 있었다. 요거트 가루보다는 액체 요거트가 훨씬 잘 만들어짐을 알 수 있다.

유청분리기에 넣고 그릭요거트를 만들고 나면 노란색 유청이 생성되는데 여기에 레몬즙과 우유를 조금씩 섞어주면 이국적인 라씨 음료가 된다. 우유와 함께 넣고 끓이면 리코타치즈를 만들 수 있다는데 손 많이 가는 것은 손절하고 과일을 갈아먹을 때도 우유 대신 쓰기도 한다.

장이 예민한 이들이 유청을 먹으면 화장실 직행이라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보만 요거트 메이커는 귀찮아서 잘 안 쓸 것 같지만 의외로 잘 사용 중인 가전제품이다. 내가 좋아하는 요구르트이다 보니 그럴 수도 있지만 사용하기 편한 것도 한몫하는 듯.

 

 

유청분리기 요거트 메이커 그릭 요구르트 분리기 필터 유청분리망 요플레 거름망 세트, 유리병+뚜껑+필터(덮개 포함)

 

이런 이들에게 추천!

  • 8~10시간 걸리는 요거트 만드는 과정과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굳히는 과정을 기꺼이 즐겁게 기다릴 수 있는 있다면 추천!
  • 시중에 파는 요거트의 설탕 당분에 대한 걱정으로 건강한 핸드메이드 요구르트를 만들고 싶은 이라면 강추!!
  • 요거트를 식사처럼 해서 매일 사러 가기 귀찮은 이라면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