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에 대해 1도 몰랐던 내가 디렉터파이님을 만나고 스킨케어에 눈을 뜨게 됐다. 귀차니즘인 나도 혹하게 만드는 디렉터파이의 만능기초를 따라해보았다. 수부지 피부라면 만능기초로 사계절을 활용할 수 있는 팁도 알아보자.

 


독도 토너로 만능기초 만들기
먼저 토너를 준비해주었다. 디렉터파이님은 물토너 중에서 선택하는 게 좋다고 위치하겔을 추천했는데 나는 따로 구매하지 않고 전에 사두었던 국민토너인 독도토너를 사용해 주었다. 이 토너는 각질제거 토너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제형은 물토이다. 만능 기초 토너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 마개 부분이 따르기 편한 구조여서 미스트 병에 따르기 쉬웠기 때문.

 

코스맥스 제조가 눈에 띈다

물 같은 제형 독도토너

 

 

 

토너에 호호바오일 섞어주기
미스트 공병에 토너와 호호바오일을 섞어준다. 오일도 디렉터파이 추천템. 두피 각질제거용으로 샀는데 번거롭기도 해서 의외로 만능기초로 만들어 잘 사용 중. 비율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고 토너로 공병 2/3 이상 채운 후 호호바오일을 떨어뜨려 준다. 오일층이 분리되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흔들어서 섞어준 후 얼굴에 고루 뿌려준다. 세안 후 바로 뿌려주면 오일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건조한 사무실과 집에 하나씩 비치해 두고 잘 사용 중이다. 

 

 

사용할 때마다 섞어준다

 

대체할만한 가성비 토너는?

토너가 떨어지고 급하게 사온 노브랜드 그린테리파 토너도 만능기초로 사용해보았다. 그린테리피 라인은 디렉터파이 추천템이기도 한데, 토너는 콧물제형으로 그냥 써도 촉촉하다. 그린테라피길래 녹차향이 나나 했는데 그건 아니고 상큼한 향이 난다. 

 

 

노브랜드 촉촉이 토너  그린테라피 토너 150ml 7,000원 

같은 제조사 코스맥스. 맨 오른쪽은 사무실용 미스트병. 오일층이 분리된 상태이다.

 

다가오는 여름 3겹토너로도 Good~
점성이 느껴지는 끈적이는 제형이어서 지성들은 싫어할 타입인데, 수부지인 나는 4월 중순인 지금가지 잘 쓰고 있다. 여름이 되면 이 한가지 아이템으로 3겹을 덧발라줘도 좋을 것 같다. 솜에 적셔서 닦아내는 타입은 아니지만 얇은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바르면 쿨링과 진정에도 도움이 되는 물토이다. 피부에 두드려서 잘 흡수시켜줘야 한다. 
고함량 부틸렌글라이콜, 프로판디올, 글리세린, 나이아신아마이드, 펜틸렌글라이콜, 사과수의 성분이 미백, 주름개선에 도움이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