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체험관과 유통점은 전국적으로 400여 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그중 롯데백화점 안에 있는 세라젬 체험관에서 세라젬 침대로 알려져 있는 세라젬 v4를 체험해 보았다. 평소 디스크 수술까지 한 적 있는 남편 때문에 허리, 척추 건강에 관심이 많기에, 척추 관리 의료 가전으로 알려진 바 있는 세라젬 침대인 세라젬 v4를 직접 접해 보고 싶었던 것.
세라젬 체험관에서 만난 세라젬 침대
세라젬 침대란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도에 맞추는 특허기술을 가진 의료가전으로 기존의 안마의자와는 형태부터 다르다. 일단 누워서 마사지를 받는다는 점부터 다른데, 눕는 사람의 체형을 분석하여 맞춤 마사지를 제공한다는 남다른 점이 눈에 띈다.
인체의 중심인 척추는 신체를 지지하는 역할 뿐 아니라, 우리 몸의 신경과 연결되어 있는 척수를 보호하는 중심기관이다. 매일 같이 서 있거나 앉아있는 자세로 인해 척추가 많은 압력을 받으면 디스크 공간이 좁아지고 신경이 눌리게 된다. 이는 허리 디스크 퇴행으로 인한 추간판 탈출을 유발하기도 해 심각한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세라젬 침대로 허리 디스크를 예방할 수도 있는 것일까?
세라젬 침대, 세라젬 v4 특징
세라젬 침대, 세라젬 v3와 세라젬 v4 중 세라젬 v4가 최신형이기에 세라젬 v4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볼 예정이다. 외형적으로 세라젬 v4의 다리 부분을 안쪽으로 접어 놓아 보관할 때는 1m 30cm 정도의 길이이며, 눕기 위해 펴놓을 경우 2m 정도 된다. 슬라이딩 디자인이 공간 활용에 용이하다. 세라젬 v4는 화이트와 블랙의 두 컬러이다.
세라젬 v4의 가장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용자 체형 맞춤 마사지는 사람 키가 다르듯 척추의 길이도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특허 기술로 자동으로 척추 길이, 굴곡도, 하중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척추 온열 마사지를 제공한다.
사용법은 누워만 있으면 몸의 체형을 스캔해주니 누워 있는 부분에 아무것도 올려두지 않고 몸 자체를 스캔할 수 있게 한다.
척추 번호를 찾아가는 세라젬 v4의 마스터 모드는 정확한 체형 인식을 통해 사용자의 각 척추 부위를 인식하고 경추, 흉추, 요추를 척추 번호로 지정하여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스터 모드는 반자동/수동 모드를 좀 더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척추를 관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17가지 마사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척추 라인을 따라 포인트별 최대 65도 집중 온열이 가능하며, 본체, 보조 매트의 내부 발열 도자를 통해 전신에 온열 효과를 제공한다.
맨 왼쪽 사진 _업다운 밀착 마사지 기능은 자동으로 상하 높낮이를 조절하는 내부 발열 도자가 사용자별 척추 라인을 따라 밀착 마사지 효과를 제공한다.
중간 사진_프로그램에 설정된 척추 포안트를 최대 65도로 집중 온열 자극한다.
맨 오른쪽 사진_ 새롭게 탑재된 복부 진동 도자는 60도의 온열과 진동 기능으로 복부 및 다양한 신체 부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척추부위를 찾아가는 마스터 모드
특허받은 기술이 적용된 체형 맞춤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척추 부위를 인식한 뒤,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 부위 (경추, 흉추, 요추)를 번호로 선택해 집중적으로 온열 압박 자극한다.
세라젬 침대 스펙 ( 세라젬 v3, 세라젬 v4)
세라젬 v4에만 있는 복부 진동 도자, 허리 통증에 효과 있어
세라젬 v4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복부 진동 온열 마사지 기능은 복부 도자의 온열 기능과 함께 진동이 된다. 복부 도자 외의 다른 작은 도자는 작은 관절에 쓰이는 것으로 온열 효과만 있고 진동은 없다.
이런 마사지 기능은 물리치료인 핫백, 전기치료, 적외선 초음파 치료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데, 척추 모양에 따라 롤러가 마사지를 하는 동안 복부 진동 도자를 배에 붙이는 식이다. 허리에는 따뜻한 온열치료와 초음파, 적외선 치료를 같이 한다. 복부 진동도자가 허리 통증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변비나 설수가 있는 이들이 복부 통증이 있을 때 허리 통증이 심해지는데, 그 이유는 복압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복막과 허리디스크 사이에는 특별한 막이 없고 거의 바로 닿아있다. 복압이 올라가게 되면 척추 쪽으로 압력이 가해지면서 허리 통증이 심해지는 것.
허리 통증이 심한 이들이 복막을 낮춰주는 방향으로 횡경막과 복막을 컨트롤하게 되면 일부 근육도 잘 단련이 되고 허리 통증도 같이 좋아질 수 있다.
세라젬 침대, 안마의자와 비교 시 장점은?
세라젬 침대와 안마의자를 비교했을 때 사용자가 누운 채로 롤러가 중력을 이용해서 압력을 조정하는 방식이어서 실제로 이상적인 형태에 가까운 마사지 방법이다. 요즘 소형 마사지기의 관심이 높은데, 대개 치는 방식의 마사지 방식이다. 하지만 치는 방식보다는 문지르는 형식의 방법이 효과적이다. 세라젬 침대는 중력을 이용해 본인의 몸무게를 통해서 본인의 허리 형태를 기준점으로 잡고 1~9단계까지 압력을 조절하게 되어 있다. 세라젬 침대 허리 부분의 롤러 안에서 따뜻한 온열 방식이 적외선을 같이 방출하기에 안마의자 보다는 훨씬 허리 통증에 효과가 있는 것.
또한 허리나 목만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니라 롤러가 아래쪽 벨트 아래의 둔근이 위치한 부분까지 마사지가 된다. 실제로 허리 통증이 있는 이들이 허리 보다는 아래쪽 엉덩이인 엉덩이 쪽 부분이 아프다는 이들이 더 많다. 롤러는 둔근이 꼬리뼈에 붙는 부분까지 마사지를 해줘서 시원하다는 느낌을 전해준다.
하지만 허리 롤러가 취하는 압력이 꼬리뼈로 내려갔을 때 압력이 한 단계 내려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우리 몸의 S라인의 형태가 꼬리는 아래로 쳐지기 때문에 압력이 동일하게 꼬리뼈 족에 가해지면 아픈 마사지가 될 수 있다. 실제로 세라젬으로 마사지를 이용하는 이들은 꼬리뼈 쪽으로 롤러가 내려갔을 때 수동으로 압력을 낮추거나 수건을 이용해서 압력을 덜 받게 하는 식으로 이용한다고.
복부 진동 도자 진동과 온열 시간
복부 진동 도자는 온열과 함께 진동이 되는데, 이 진동은 18분 정도 진동을 하다가 꺼지고 나머지 37분 동안 온열 효과만 있다. 실제로 진동을 너무 오래 하게 되면 오히려 장 운동이 저해되고 아플 수 있다. 18분 정도 적절히 진동을 하면 배의 복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체험해 본 결과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우리 부부에게 적합한 의료기인 것 같은데, 허리 디스크 수술을 한 바 있는 남편은 복부 진동 마사지를 가장 마음에 들어했다. 반면, 휴대폰 영상 시청으로 일자목에 가까운 나는 목 마사지가 가장 시원했다. 특히 뒷목 마사지는 목 부분만 따로 지정해서 반복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가격은 375만원, 렌탈 시 총비용 : 4,188,000원 (월 렌탈료 69,800원*60개월)이다.
세라젬 체험장 및 세라젬 몰 www.ceragem.co.kr
'정보 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라젬 안마의자 파우제 ( 안마의자 살만할까? ) (0) | 2021.03.03 |
---|---|
zinus 메모리폼 매트리스 추천 (지누스 몰) (0) | 2021.02.23 |
아이브로우바 눈썹 왁싱 후기 (눈썹 왁싱 가격) (0) | 2021.02.13 |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따라하기 (하루 만에 승인 받음) (0) | 2021.02.03 |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방법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0) | 2021.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