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 추천
코로나를 견디게 해주는 삼성 스마트 티비 추천

 

티비 추천 삼성 스탠드 tv

티비 추천 중 엘지 스탠드 tv가 아닌 삼성 스탠드 tv 를 고른 이유는 기존에 엘지 스탠드 tv를 쓰면서 화면에서 동그란 멍듦 현상을 경험했기에 삼성 티비를 골랐다. 역시 경험치는 중요하다. 10년을 쓸 생각에 고른 가전제품이니 만큼 몇 가지 고려 사항이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삼성 스탠드 tv를 스마트 티비로 추천하는 이유를 풀어본다. 또한 구매 후 한달 정도 사용해 본 시점에서 삼성 스탠드 tv를 사용해 본 실사용기도 함께 적어본다.

 

스마트 티비 갈아탄 사연

스마트 티비를 구매하려고 마음먹은 이유가 있었다. 기존에 사용했던 엘지 클래식 티비도 인터넷으로 연결해 유튜브 시청 및 웹 서칭이 가능했지만 몇 단계를 거쳐야 했기에 불편함이 있었다. 그런 불편함 때문에 티비로 유튜브 시청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던 것이 사실. 유튜브 영상을 틀어놓고 운동이라고 좀 할라면 몇 단계의 과정이 불편해서 그 기능 자체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5년간 잘 사용하던 엘지 클래식 티비를 중고나라로 팔아버리고 스마트 티비로 갈아타게 되었다.

 

 

고화질로 즐기는 우리집 영화관

 

티비 추천 하나, 내게 맞는 스마트 티비 고르기

티비를 구매하기 전 예산과 함께 고려한 사항이 몇 가지 있었다. 우리 집 평수(18평)에서 거실의 시청 거리 3미터가 채 안되는 것을 고려해서 4K UHD 해상도의 65인치를 선택했다. 적정 시청 거리를 지키고 봤을 때 보다 선명하고 한눈에 티비 화면이 들어오기 때문에 몰입감을 주면서 편안한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남편이 즐기는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의 사양이 구현되기 위해서는 4K UHD 급은 되야 실감나는(?) 오락을 즐길 수 있다는 강력한 의견 제시가 있었다. 100만원 초반대의 예산 안에서 높은 화면의 수명과 안전성도 뒷받침 되는 가성비 티비를 골라야 했다.

삼성 스마트 티비 KU65UT8070F 는 최적화된 화질과 반응 속도로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었다. 입력 지연 시간이 낮아 흐릿함이나 깜빡임 현상 없이 큰 화면으로 게임을 부드럽게 플레이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해하는 눈치다. 그동안 데크스탑 사양이 딸려 아쉬웠 했던 게임 플레이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다.

 

 

삼성 스탠드 tv
넷플릭스 영화 플레이 추가 4K UHD TV 화면은 FHD 보다 4배 많은 픽셀로 구성되어 있다. 그만큼 화면이 선명해 마치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현실감이 느껴지는 화질로 몰입이 가능하다. 조작이 쉬운 삼성 티비 리모컨

 

티비 추천 둘, 편리한 스마트 티비 기능 활용

삼성 스마트 티비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지원 기능은 의외로 잘 활용하게 되는 기능이었다. 음성 명령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까 싶었지만 막상 유튜브 영상을 찾을 때 직접 리모콘으로 글자를 이리저리 찾아가며 입력하는 방법보다, 삼성 스마트 리모컨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찾다보면 편리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아주니 활용도가 높았다. 티비 추천 중 꼭 추천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구매 티비의 경우 스마트 티비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없는 티비도 있으니, 인공지능 기능, 한글 음성인식, 국내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제한이 없는지 살펴보는 게 좋다. 

 

티비 추천 셋, 조작이 쉬운 스마트 티비 

스마트 티비이면서 조작이 어렵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삼성 스마트 티비가 내세우는 스마트 기능은 조작이 쉬운 점이 눈에 띈다. 모바일에서 티비로 미러링이 쉬우니 따로 구글 크롬 같은 부가 장치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스마트 뷰 기능을 이용해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앱과 유튜브 앱 등 앱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점도 이점이다. 핸드폰 화면을 보듯 앱을 통한 직관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학생이 있는 집에서는 편리하게 사용할 홈스쿨링 기능으로 e학습터, EBS, 줌, 구글 클래스 등의 교육 사이트를 즐겨찾기하여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연결 시 자동으로 게임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tv 추천
아름다운 배경화면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 지금 화면은 유튜브지만 핸드폰에서 스마트 뷰 기능을 이용하면 음악 플레이를 화면에 추가할 수 있으며, 예쁜 풍경을 띄워 음악을 감상할 때면 베젤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화면이 그림이 되는 듯하다.

 

티비 추천 셋, 화질을 업그레이 해주는 부가 기능

다양한 부가 기능 중, 있으면 좋은 주요 부가 기능이 있다. TV 화질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기능인 HDR (High Dynamic Range)이 그것. 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과 최대한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기술로 영상이 가진 원래의 색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여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

업스케일링 (Up Scaling) 기능은 현재 4K, 8K의 영상 콘텐츠는 부족한 편으로 기존의 HD, FULL-HD 영상을 자동으로 보정하여 UHD급 화질로 개선하여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섬세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하기에 부가 기능이지만 필수 요건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삼성 스탠드 tv KU65UT8070F 상세 스펙

LED TV / 163cm(65인치) / 4K UHD / VA패널 / 스캔방식: 60Hz / 화질엔진: 크리스털 UHD / 크로마샘플링: 4:4:4 / UHD업스케일링 / HDR10 / HLG / 2.0ch스피커(20W) / 스마트TV / 타이젠OS / 음성인식 / 미라캐스트 / 넷플릭스 지원 / 유튜브 지원 / 블루투스 HID / 인공지능 / 스마트TV리모컨 / Wi-Fi / Wi-Fi 다이렉트 / 유선랜 / HDMI(3개) / USB(2개) / 소비전력: 64W / 에너지효율: 1등급 / 두께: 6.0cm / 국내정품 / 무상AS: 패널 2년 / 출시가: 1,690,000원

 

 

스마트 티비삼성 tv

 

스마트폰의 SmartThing 기능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매직 스크린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거실 벽지 사진을 찍어 삼성 tv 배경화면으로 바꿔주었다.

 

 

삼성 tv 추천삼성 티비65인치 tv 추천

 

스마트폰에 저장된 내 앨범 중 원하는 사진으로 골라 최적의 레이아웃으로 티비 화면에 띄울 수 있다. 우리들만의 추억으로 꾸며본 배경화면. 또한 다양한 테마로 분류된 세계적인 유명 작가의 예술 작품을 티비 화면에 띄워 감상할 수 있다.

 

삼성 tv 65인치 스탠드를 벽걸이로 

삼성 스탠드 tv 65인치를 구매해 놓고 나니 이케아 tv장에 올리기가 아슬아슬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티비를 설치해 주러 오신 기사님은 벽걸이 티비로 바꾸려면 비용이 더 발생된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솜씨 좋은 남편 덕분에 스탠드만 떼서 벽걸이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해보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